보도자료

제목 "면접 실전 경험 쌓으세요" 제4회 금융대전, 은행ㆍ보험사 인사담당자 초청 모의면접 실시
첨부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시 2017-05-17
 

 

"A사 생수를 마시는 고객에서 B사 생수를 선택하도록 설득해세요"

 

작년 '제3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에서 열린 공개모의면접에서 한 금융회사 인사담당자가 면접자에게 건낸 질문이다. 당시 모의면접에 참여한 권민정씨는 "A사 생수를 왜 마시는지 먼저 물어보겠다" 등 당찬 답변으로 최우수면접자상을 수상했다. 

 

다음달 16·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에서도 모의면접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올해 모의면접은 은행권, 보험권으로 나눠 이틀동안 진행해 참여 기회를 넓혔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국민·신한·KEB하나·우리은행 등에서 근무 중인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한다. 둘째날에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한화·미래에셋생명의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착석한다.

 

이번 공개모의면접은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금융권 취업을 준비 중인 일반인 모두에게 면접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 면접자에게는 해당 은행의 상패와 시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공개모의면접 지원 신청은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금융권 모의면접'에서 모의면접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492218#csidx687d867ba72c9128f569134e3e3465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