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제4회 금융대전’ 비트코인부터 모의면접까지…“재미·정보·기회 모두 잡는다”
첨부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시 2017-05-12

 
프리미언 경제신문 이투데이는 다음 달에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을 통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금융대전은 ‘핀테크·재테크·인테크-비트코인의 시대…재미있는 금융’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미래금융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에 최근 금융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비트코인’에 대한 강연을 비롯해 금융회사들의 핀테크 기술을 시연하고, 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에게 모의면접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먼저 모의면접은 행사가 열리는 이틀 동안 모두 진행된다. 첫날 오전엔 주요 시중은행에서 현재 근무 중인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모의면접이 약 한 시간 반동안 진행된다. 둘째 날 오전에는 시중은행에 이어 대형 보험사의 인사담당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모의면접이 실시된다.

 

작년에 열린 모의면접에는 동일여자상업고등학교, 안산국제비즈니스고등학교 등 고등학생 50여명,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44명 등 100여명이 참여하기도 했다. 금융회사 취업을 희망하거나 준비 중인 학생 또는 일반인에게 실제 면접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교육과 비트코인에 대한 강의도 이틀에 걸쳐 이뤄진다. 비트코인에 대한 개념, 비트코인 산업의 성장과 전망, 구매방법 및 활용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금융교육은 금융감독원에서 파견된 전문가가 강연에 나선다. 수입 및 지출 관리 등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 둘째 날엔 ‘100세 시대 재테크’ 강연이 진행된다. 행복한 인생을 위한 자산관리 전략과 솔루션 등을 주제로 강연이 이뤄지며, 노후를 준비하는 금융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 획득의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올해 금융대전은 다음 달 16일부터 이틀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금융기관을 비롯한 시중은행, 핀테크·재테크 관련 기업의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2일까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4회 대한민국 금융대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490369#csidxcbde7afba7f09b49dee15b66d3111b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