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목 '핀테크ㆍ재테크ㆍ인테크'… 제3회 금융대전 내달 28일 개막
첨부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시 2016-05-16
▲지난해 열린 제2회 금융대전에서 한 관람객이 핀테크 기술로 활용되고 있는 홍채인식 시스템을 체험해보고 있다. (이투데이 DB)


[이투데이 장효진 기자]


원본보기▲지난해 열린 제2회 금융대전에서 한 관람객이 핀테크 기술로 활용되고 있는 홍채인식 시스템을 체험해보고 있다. (이투데이 DB)

▲지난해 열린 제2회 금융대전에서 한 관람객이 핀테크 기술로 활용되고 있는 홍채인식 시스템을 체험해보고 있다. (이투데이 DB)

미래 금융 기술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3회 금융대전'이 다음 달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가 주관하고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등 관련 기관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ㆍ재테크ㆍ인테크'의 주제로 코엑스 C1ㆍ2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국내 17개 은행을 비롯해 보험 및 카드사, 정책금융기관, 핀테크 업체 등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인터넷뱅킹의 진화, 핀테크, 로보어드바이저, 보험 다모아 등 정보기술(IT)과 금융을 연계한 다양한 미래금융이 소개된다. 더불어 핀테크 중소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우수제품과 기술을 홍보하며 금융 지원을 도모하는 금융의 장으로 연출될 예정이다.


특히 이투데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금융의 발전으로 우려될 수 있는 청년 취업 문제 진단 및 직접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시중은행, 보험사 등 금융회사 인사 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직접 나서는 모의 면접의 기회가 취업준비생들에게 주어진다. 유명 강사의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등 금융사 취업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박람회 기간에 미래 금융 소비자인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감독원의 금융교육이 진행되며, 초저금리 시대 올바른 재테크 방법에 대한 전문 강사의 강의도 마련된다.


다양한 핀테크 기술 전시회도 열린다. 핀테크 전시관에서는 은행, 카드사 등 금융회사와 중소기업의 우수한 핀테크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전시 관람 및 모의면접 신청은 아래 사무국으로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일시 : 6월 24일~25일(2일간) 


◇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C관 1ㆍ2홀 


◇문의 : 대한민국 금융 박람회 사무국 


(02)799-6784, 799-2648 


홈페이지(사전등록) http://fnexpo.etoday.co.kr/ 


장효진 기자 js62@etoday.co.k